News

REVIEW

KAPS 2018 (Korea Aqua Pet Show, 2018)

2018 한국관상어산업박람회 & 제4회 해양수산부장관배 한국관상어품평회

2018.08.17 – 19, KINTEX 제1전시관 5A홀

 

안녕하세요, 반려동물의 모든 것, 밀레펫입니다. 🙂

지난 8월 17일부터 19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 2018 한국관상어산업박람회 및 한국관상어품평회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습니다.

 

「관상어, 새로운 세계를 위한 발걸음」

해양수산부가 주최하고 (사)한국관상어협회가 주관한 한국관상어산업박람회는

관상어, 수조, 용품, 사료, 약품 등의 80개사 292부스 그리고 800여개의 관상어, 수조 디스플레이 출품작이 전시되었습니다.

관상어나눔, 금붕어잡기, 소형수조꾸미기, 수조레이아웃강의, 관상어문화교실, 관상어색칠하기, 페이스페인팅 등의 관상어를 주제로 한 다양한 행사로

가족, 친구, 연인들에게 새롭고 소중한 시간을 선사하는 축제의 장이 되었습니다.

또한 입문자들에게는 정보와 구매 기회를 주고 매니아들에게는 더 전문적이고 세분화된 다양하고 업그레이드된 제품을 선보인 기업들이 많았습니다.

 

관상어 부문 품평회는 디스커스, 구피, 비단잉어, 금붕어, 열대어, 관상새우에 이어 베타가 새롭게 추가되었으며,

수조 디스플레이에서는 예술에 가까운 수석과 유목을 이용한 하드스케이프(수조 레이아웃) 부문에 많은 발전이 있었습니다. (보이지 않던 수석과 유목들이 많아서 한참을 구경했습니다.)

 

밀레펫은 관상어, 소동물과 파충류 용품 등의 다양한 제품을 선보였습니다.

그 중에서 1인가구 등의 현 세대의 흐름에 맞춘 인테리어용 소형 어항을 런칭하여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아쉬웠던 점은 박람회의 규모가 커질수록 관상어 산업의 발전이 아닌 판매에 목적을 두는 기업들로 인한 박람회의 본질을 흐린다는 기분이 들었습니다.

관상어, 새로운 세계를 위한 발걸음- 이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중국 등 해외 바이어 60여명이 방문한 이번 박람회는

향후 우수한 품좀의 개발, 신규 수요 시장 개척과 함께 국제적인 교류를 통하여 세계로 뻗어나가는 최고의 관상어 산업 전문 박람회가 되길 바래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