쥬메드 파워썬 UV 수은등 UVB 램프 100 W

ZOO MED PowerSun™ UV Mercury vapor UVB lamp – Self ballasted mercury vapor UVB lamp – (100 W)

Provides essential UVA, UVB, Light & Heat all in one lamp!

MADE IN JAPAN

The PowerSun™ UV is a self-ballasted mercury vapor lamp which emits UVA, UVB and heat all in one lamp! Fits into a standard ceramic socket. (No ballast needed.)

The 160 Watt projects UVB up to several feet from the lamps surface and is ideal for large terrariums or bird aviaries.

Features include quality nickel plated threads to prevent corrosion, and a full one year warranty!

 

쥬메드 파워썬 UV는 쥬메드의 3가지 타입의 UVB 램프 중 수은등 타입으로 모든 주행성 파충류와 양서류에게 필수적인 UVB 및 UVA, 가시광선 방출과

동시에 일광욕하기에 충분한 열을 발산해 온도를 높게 유지시켜주는 올인원 스팟 램프입니다.

쥬메드 파워썬 UV는 이중 반사판 구조로 되어 효율이 더욱 증가하며 안정기 내장형으로 추가적인 안정기를 필요하지 않습니다.

돌려 끼우는 전구형으로 세라믹 소켓에 끼워 사용하며, 미디움 사이즈의 테라리움에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램프는 하루 12시간 사용 기준으로 1년마다 교체를 권장합니다.

 

UVB는 UV(자외선)파장 중 비가시광선인 315 – 280 nm 의 파장으로 주행성 파충류의 피부에서 비타민 D3를 합성하는데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대부분의 파충류는 먹이로부터 얻는 비타민 D3를 이용하지 못하기 때문에 반드시 UVB에 대한 노출을 필요로 합니다.

비타민 D3는 칼슘 대사 작용과 관계되어 있는 물질로 칼슘과 함께 대사성골질환(MBD)을 예방, 성장과 건강에 도움을 주며 거북의 등갑을 단단하게 만들어 줍니다.

 

UVA는 UV(자외선)파장 중 비가시광선인 380 – 315 nm 의 파장으로 파충류의 신체적 생활 및 건강에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4개의 추상체를 가진 파충류는 UVA를 볼 수 있으며, UVA가 제공되지 않으면 근본적으로 색맹을 일으키게 됩니다.

서식처의 선택과 종의 구분 및 교미, 식욕과 신체적 활동을 증진시키고 번식력을 촉진시키는 등의 정상적인 생활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열기는 파충류 및 양서류가 일광욕을 하도록 유도해 줍니다.

따뜻한 온도는 신진 대사를 비롯해 소화 기능과 면역 체계, 체온 조절 기능을 향상시켜 줍니다.

 


 

사용 방법

램프로부터 나오는 UVB는 테라리움의 철망, 아크릴, 유리, 플라스틱을 통과하지 못하고 막아버리므로 UVB 램프와 파충류 사이에는 장애물이 없도록 합니다.

하루에 보통 12시간 정도 켜주는 것이 좋으며 계절에 따라 달리 해줍니다.

너무 많거나 너무 적은 양의 조명은 일상적인 활동이나 수면 사이클에 영향을 미치므로 UVB 노출값을 관리해 주세요.

항상 쥬메드 파워썬 UV에 균열이나 손상이 있는지 점검합니다. 균열이나 손상이 있는 경우, 플러그를 뽑고 냉각된 후에 폐기합니다.

플라스틱 소켓 등에 사용 시 화재의 위험이 있으므로 꼭 세라믹 포켓에 단단히 고정하여 사용해 주세요.

다른 램프와 함께 사용하지 마시고 파충류가 램프를 건들이거나 물에 젖는 일이 없도록 주의해 주세요.

높은 온도와 습도, 진동에 노출되지 않는 장소에 테라리움 외부 또는 내부에 설치해 줍니다.

램프의 각도는 사선이 아닌 바로 아래로 향하게 장착하며, 램프의 열로 인한 리셋을 피하기 위해 테라리움 바닥에서 30 – 45 cm 이상 설치합니다.

램프 과열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 램프가 최고 강도에 도달하기 위해서는 5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며, 다시 시작되기 전 식을 때까지 15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램프가 소켓에 고정된 채로 이동하지 않도록 합니다. 플러그를 뺀 뒤 분리하여 이동시킵니다.

 

파충류의 종에 따른 UVB 노출값 10 – 12시간

이구아나와 카멜레온 같은 열대종 13 – 30 W/cm2

비어디드 드래곤과 같은 사막종 13 – 150 W/cm2

적어도 13 W의 UVB를 노출시켜주는 것이 필요하며 UVB 노출값이 150 W가 넘는 것은 사육하에서는 위험할 수 있으므로 조절합니다.

 


+ 제품은 출고 시기에 따라 색상 및 디자인, 제품명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본 제품의 이미지와 설명은 계약된 공식 판매처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